2019.09.15 (일)

  • 흐림속초21.7℃
  • 구름조금26.8℃
  • 구름조금철원27.7℃
  • 구름많음동두천28.5℃
  • 구름조금파주27.5℃
  • 흐림대관령15.1℃
  • 구름조금백령도22.6℃
  • 흐림북강릉21.2℃
  • 흐림강릉22.3℃
  • 구름많음동해21.1℃
  • 구름조금서울27.8℃
  • 맑음인천27.3℃
  • 구름많음원주28.1℃
  • 구름많음울릉도21.8℃
  • 구름조금수원27.4℃
  • 구름많음영월26.4℃
  • 구름조금충주27.9℃
  • 구름조금서산28.6℃
  • 흐림울진21.2℃
  • 구름조금청주29.4℃
  • 구름조금대전30.4℃
  • 구름많음추풍령26.8℃
  • 구름많음안동27.3℃
  • 구름많음상주29.4℃
  • 구름많음포항25.6℃
  • 구름조금군산27.8℃
  • 구름조금대구27.5℃
  • 구름많음전주28.1℃
  • 구름조금울산26.4℃
  • 구름조금창원29.2℃
  • 구름조금광주28.5℃
  • 맑음부산27.9℃
  • 맑음통영29.3℃
  • 맑음목포27.6℃
  • 구름조금여수28.8℃
  • 구름조금흑산도24.3℃
  • 구름많음완도28.3℃
  • 구름조금고창27.5℃
  • 구름많음순천28.2℃
  • 구름조금홍성(예)27.3℃
  • 구름조금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4.8℃
  • 맑음성산27.6℃
  • 구름많음서귀포27.4℃
  • 구름조금진주30.4℃
  • 구름조금강화26.7℃
  • 구름조금양평28.5℃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인제21.5℃
  • 구름많음홍천28.6℃
  • 흐림태백16.2℃
  • 흐림정선군20.9℃
  • 구름많음제천27.0℃
  • 맑음보은28.0℃
  • 맑음천안27.8℃
  • 구름조금보령27.6℃
  • 맑음부여29.5℃
  • 구름많음금산29.3℃
  • 구름많음부안27.0℃
  • 구름조금임실29.3℃
  • 구름조금정읍28.7℃
  • 구름조금남원30.0℃
  • 구름많음장수27.5℃
  • 구름조금고창군28.3℃
  • 구름조금영광군27.2℃
  • 구름많음김해시28.8℃
  • 맑음순창군29.1℃
  • 구름많음북창원28.3℃
  • 구름많음양산시28.7℃
  • 구름많음보성군28.3℃
  • 구름많음강진군28.9℃
  • 구름조금장흥28.9℃
  • 구름많음해남27.8℃
  • 구름많음고흥27.3℃
  • 구름많음의령군29.8℃
  • 구름많음함양군28.8℃
  • 구름많음광양시29.7℃
  • 구름많음진도군26.2℃
  • 흐림봉화23.1℃
  • 흐림영주26.0℃
  • 구름조금문경28.3℃
  • 흐림청송군22.7℃
  • 구름많음영덕23.5℃
  • 구름조금의성28.4℃
  • 구름많음구미29.9℃
  • 구름많음영천27.1℃
  • 구름많음경주시26.0℃
  • 구름많음거창28.3℃
  • 구름조금합천29.1℃
  • 구름많음밀양28.3℃
  • 구름많음산청29.8℃
  • 맑음거제28.1℃
  • 구름조금남해29.9℃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